티스토리 뷰

 

흉만 지는 여드름 압출 그만하고,
순한 비건 화장품을 발라보는 건 어떨까요??

너무 어렸을 때부터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가 어마어마했었어요.
후기가 정말 좋고, 비싼 화장품을 그렇게 써도
좀처럼 좋아지지 않더라구요.

엄마에게 졸라 피부과도 다녀보고 했지만
한순간일 뿐 다시 예전에 여드름이 많았던 피부로 돌아오고
매번 이럴 때마다 엄마에게 부탁을 할 수 도 없기에
피부과도 좀처럼 안가,,, 아니 못 가게 되더라고요 ㅠㅠ

성인이 되니깐 화장품을 보는 안목도 나름 생기고
진짜 나에게 맞는 화장품인지 선별하는 기준도 생기니깐
알게 모르게 더 까다롭게 변하게 되더라고요.
좋은 현상이라고 여기면 이러 저의 까탈스러운 선발기준에
당당히 합격을 한 "폼 & 토너"가 있답니다.

<메리플래닛-멜로우 폼>

 

그렇게 순하기로 입소문이 아주 자자한 멜로우 폼이랍니다.

멜로우 폼은 쉽게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세정력이 어마어마한 강력한 폼이라기보다는

순하게 피부를 진정시켜줄 수 있는 폼입니다.

 

어? 피부 진정은 팩이나 수분크림을 발라서 하면 되는 거 아닌가?

싶겠죠. :)

하지만 여러분들 크림을 바르는 시간보다

클렌징 폼을 피부에 올려 마사지하면서 피부의 노폐물을

구석구석 닦아주는 시간이 훨씬 오래 걸린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물론 여기서 나는 진짜 꼼꼼한 세안을 한다 싶은 분들은

아마 더더 오랜 시간이 걸릴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무턱대고 세정력이 강한 폼을 사용하게 될 경우

피부 자극이 정말 어마어마한데요.

 

 

 

이런 자극들을 피하기 위해서 저는 멜로우 폼을 선택하게 된 건데요!

세정력이 강한 클렌징을 쓰게 될 경우 

수건으로 물기를 닦고 난 후 피부가 뽀득뽀득거리니깐

"아 정말 개운하다."

"세수 제대로 했다."

라고 생각해왔을 텐데,

만약 지금 우리 집에 있는 폼을 사용 후 저런 기분이 들었던 분들!

그때는 피부가 알칼리성 상태로 피부 유, 수분 밸러스가 아주 제대로

무너졌다는 것을 이제는 아셔야 합니다!

 

"무너지면 안 되는 건가요?"

네!!! 피부의 유, 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게 될 경우

피부가 극도로 건조해지며

트러블을 아주 쉽게 유발하다는 사실!!!!!!

 

저기 저 물방울 같은 마크 보이시죠???

저게 바로 앞전에 제가 말씀드린 부분과 이어지는 건데요.

멜로우 폼은 피부의 유수분 조절을 위한 약산성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랍니다.

 

 

약산성 제품이 왜 필요한가?

-약산성 폼클렌징의 경우 건강한 피부 상태인 pH 5.5와 비슷한 산도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 사용하게 될 경우 적합한 산도를 맞출 수 있게 해 줌

-피부가 너무 예민하여 홍조 등 약한 자극에도 쉽게 붉어지는 피부에
자극 없이 순하게 사용이 가능함

-피부 타입과 관계없이 노폐물 제거에 용이하며,
피부의 수분을 지켜줌

하지만 단순히 자극 없는 피부를 위해서만 

약산성이 필요한 건 아니랍니다!

그보다 핵심적인 요소는 바로 외부 자극에 의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건데요.

 

약산성 제품을 사용하게 될 경우 피부 자체에 유분막이 형성되어

이 유분막이 먼지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게 됩니다.

 

쉽게 설명하면 여름에 모기 때문에 잠을 못 자거나 모기 물리기 싫어서

모기장을 설치하는 것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아니 저렇게 많은 기능이 있는데 순할 수가 없다!

약산성이면 어쨌든 피부의 산도를 조절하는데,

독할 거다!라고 생각하실 것 같아요.

하지만

또 멜로우 폼은 달라요! 뭐 민감한 피부, 각질이 많은 피부,

번들거리는 피부 등등

정말 다양한 피부 타입에 사용이 가능하지만

그 약하디 약한 아이들과 임신부도 사용이 가능한

어마어마하게 순한 제품이랍니다! 

 

<메리플래닛-멜로우 토너>

 

멜로우 폼으로 제 피부를 약산성으로 만들어주었다면

이젠 피지관리를 또 멜로우 토너로 해줘야겠지요??

 

멜로우 토너는 멜로우 폼 이상으로 순한 제품이에요.

폼과 마찬가지로 토너는 화장솜 혹은 손으로 발라주기 때문에

외부에 의한 마찰이 심한 제품 중 하나라서 마찰 때문이라도

순한 제품을 써야만 마찰로 인한 일어날 수 있는

붉어짐 등을 최소화할 수 있어요.

 

저는 또 거의 토너로 한 번 더 세수를 하는 편이라

화장솜에 덜어서 사용할 때 벅벅 닦아서

다른 토너 제품을 사용했을 때는

금방 붉게 올라오더라고요.

 

근데 멜로우 토너는 화장솜을 사용해서 피부를 닦아낼 때도

피부에 붉게 올라오는 현상들이

눈에 띄게 줄어들었어요!

 

 

 

 화장솜을 이용해서 피부를 닦아줘도 

노폐물이 한 번 더 닦이는 느낌이지

피부가 따갑거나 하는 문제는 없었답니다!

그냥 발라주어도 좋았구요.

 

나는 정말 정말 너무너무 예민해서

손으로 살짝 스치기만 해도 따갑다 하는 피부를 가진 분들은

멜로우 토너를 냉장고에 넣었다가

스킨팩처럼 사용해주셔도 좋답니다!

 

제형을 봤을 땐 물처럼 흐르는 제형이 아닌데

스킨팩을 하면 피부만 더 답답해지지 않을까?

저도 처음엔 망설여졌는데요.

하지만 이젠 추운 겨울이 왔고,

저는 막 1일 1팩 하는 것도 물론 좋지만

팩 하고 또 떼고 찝찝하게 싫어서

또 토너로 닦아주고

또 크림도 발라야 하고

여간 귀찮은 게 아니더라구요.

 

멜로우 토너를 스킨팩으로 활용할 때 꿀 tip!

을 공유하자면

저는 그냥 멜로우 토너, 멜로우 에센스, 멜로우 크림까지

다 바르고

마지막에 진짜 건조한 볼이나 턱 부위만 스킨팩을 올려준답니다!

그럼 이미 바른 크림의 흡수력도 훨씬 높아지고

건조한 부위는 이중 보습까지 할 수 있는 엄청난 장점이 ㅎㅎㅎㅎ

그리고 떼고 난 뒤에는 톡톡 두드려주세요!

팩으로 느낄 수 있었던 끈적이는 불쾌함따위는 절대 없답니다.

 

이번엔 성분에 대해 이야기를 조금 하자면!

솔직히 멜로우 토너 성분 진짜 하나하나 너무 좋은데 

다 적다 보면 또 지루할 수도 있으니,,,,

제가 생각한 가장 좋은 성분을 소개하려 합니다.

 

"AFFIPORE"라는 성분인데요.

다들 생소하시죠! 저 역시 성분 공부를 막 열심히

하는 사람은 아니었기에 이게 무슨 성분이지 싶었는데요.

바로 피지 조절에 아주 탁월한 성분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이 성분 사용한 다른 브랜드 화장품을 본 적이 없어서

더 신기하고 그렇더라구요.

이 성분이 들어가 있다고 반드시 지성피부에게만 맞는 것은 아니니

건성피부, 예민한 피부도 약간의 피지는 반드시 존재하니

멜로우 토너로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

.

.

.

.

.

잘 알지 못했던 브랜드, 처음 들어보는 성분이라당황하셨을까 봐

걱정이 한가득이지만 너무 좋아서 제가 감히 추천을 안 하고서는,,,

잠을 잘 수 없을 것 같아요 ㅎㅎㅎㅎ아직도 전 할 말이 한가득 남아있답니다. ;)

마지막으로,

지금 때마침 메리플래닛에서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여러분!

저는 폼, 토너, 에센스, 크림 전부 메리플래닛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고

다 떨어져 갈 찰나에 좋은 이벤트에 당연히 함께하게 되었답니다 ㅎㅎㅎ

 

저도 2개씩 쟁였으니깐 여러분들도 함께 쟁이러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

.

.

.

.

.

.

BEGIN SALE UP TO 30% EVENT - 메리플래닛 (merryplanet.co.kr)

 

메리플래닛 공식몰 : merry planet

민감성피부

merry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