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토피, 아토피피부염

 

춥고 건조했던 겨울도 끝나고 봄이 왔지만

아주 마음편히 봄을 맞이할 수 없는 분들 계실거에요.

 

바로 악건성과 아토피, 아토피피부염 등을 앓고

있어 이맘때쯤이면 건조함이 더 심해지다 못해

가렵고 상처나고 고통받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 역시 작년까지는 봄이 그리 반갑지 않았지만,

올해는 신나게 맞이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닥터505 사용 전 피부상태

 

 

저는 원래 어릴때 아토피가 있었어서 종종

컨디션이 나쁘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 싶을때

살살 가렵기도 하고 건조함을 느끼기도 했어요.

 

작년 겨울 시작될때도 살짝 그런 느낌이 들었는데,

어느날 씻다가 따가워서 보니까 왼쪽처럼

빨갛게 상처가 나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래도 종종

간지럽고 하는 편이라 많이 긁엇나보다 싶어서

그냥 대수롭지 않게 로션이나 더 발라줘야지 하고 넘겼는데

며칠 지나서 보니 점점 더 심해지더라구요;

 

이대로 그냥 두면 몸 전체로 번질것만 같았어요.

 

 

 

닥터505 아토클 바디워시 & 로션

 

 

그래서 아토피에 좋다는 화장품을 폭풍검색!

그전에는 어렸을때 기억은 있어도 크게 신경쓰이지

않을 정도였던지라, 대충 집에 있는 바디워시

쓰고 바디로션도 걍 퍼퓸로션을 써왔었거든요.

 

그런데 아무거나 쓰게 되면 거기에 들어있는

성분이 자극을 줄 수 있고 오히려 건조하게 만들어

아토피피부염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아토피피부나 신생아, 임산부가 주로

사용한다는 착한 보습화장품 닥터505를 한번

써보려고 구매해보게 되었는데요.

 

 

 

닥터505 아토클 로션 & 바디워시

 

 

닥터505 아토클 로션과 바디워시를 구매했어요.

전부 전성분이 EWG 그린등급이라 매우 순하면서

아토피피부염에도 좋다고 알려진 보습 특허성분

BSASM이 함유된 고보습 솔루션 라인인데요.

 

아토클 로션같은 경우는 바디겸용이라 바디로션으로

사용할 생각으로 구매했고, 바디워시도 너무 강하면

피부에 필요한 유수분까지 다 닦아내 버리거나

자극을 주게 되어 피부를 더 예민하고 건조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해서 두가지를 다 바꿔보기로 했어요.

 

 

 

닥터505 아토클 바디워시 / 300ml

 

 

먼저 머리부터 발끝까지 고보습 클렌징,

닥터505 아토클 바디워시는 올인원 제품이라

샴푸로도 쓸 수 있어서 아이들이 많이 쓴대요.

 

저는 머리가 어느정도 길어서 샴푸로 쓰진 않았지만

머리가 짧은 남자분들이나 아이들 씻기기엔 좋을거 같고,

알러젠프리 프레이그런스로 은은한 화이트머스크향

까지 가지고 있어서 제가 사용하기에도 너무 좋았어요.

 

퍼퓸바디로션을 사용하던 이유가 아무래도 혹시

냄새가 날까 ㅋㅋ 싶던것도 있고 하루종일 좋은 향이

나고싶어서 인데 그런 향료가 안좋을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아토클 바디워시는 아토피를

유발할 수 있는 알러젠성분이 아니라 안심이었어요.

 

 

 

닥터505 아토클 바디워시 / 300ml

 

 

디자인도 고급스럽고 깔끔해서 마음에 드는데요.

300ml라서 좀 적은줄 알았더니 저 혼자 사용하는 기준

3개월은 거뜬히 쓰는거 같더라구요. 샤워볼이나

샤워타올을 사용하면 거품도 엄청 잘 나고 해서

한번만 펌핑해도 몸 전체를 닦아줄 수 있더라구요.

그렇다보니까 생각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샤워 후 당김을 줄여주고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 바디워시라서 확실히 건조함이 좀

잡히고 가려움까지 가라앉는 느낌이었는데요.

확실히 덜 긁으니까 아토피도 점차 완화되더라구요.

 

스쿠알란, 세라마이드엔피, 시어버터, 천연

식물성오일, 하이롤라이즈드 완두콩 단백질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수분보호막 및 세포활성화로

탄력 및 윤기를 부여하고 피부보습, 피부미용,

피부장벽 강화와 악건성, 민감성 피부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고보습 클렌져에요.

 

 

 

닥터505 사용중. 개인차가 있을 수 있음.

 

 

거품이 원래 더 잘 나는데.. 샤워중에 찍으려고

하니까 잘 안되네요..ㅎ 암튼 은은하게 퍼지는

화이트머스크향이 기분 좋은데, 너무 독하거나

너무 단향이 아니라서 남녀노소 부담스럽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향인거 같아요. 중성적이기도 하고

샤워 후에도 은은하게 남아있어서 괜찮더라구요.

 

퍼퓸제품이면서 자극 없이 순한 바디워시라서 그런지

아토피피부염 때문에 자꾸만 긁어서 울긋불긋

상처난 부위를 닦아줄때도 크게 따갑다거나 하지

않아서 안심이었고 꾸준히 쓰니까 팔, 다리에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는 것도 줄어드는 느낌이에요.

 

 

 

닥터505 아토클 로션 / 250ml

 

 

샤워 후 당김이 줄어드니깐 보습제품을 바르는

텀이 널널하게 여유로워 지는것도 같긴 하지만,

저는 아토피를 악화시키지 않기 위해 바디로션도

빼놓지 않고 매일매일 챙겨발라 주었는데요.

 

아토클 로션은 페이스, 바디 겸용 제품이라서

여기저기 활용하기가 좋은데 제형이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아서 얼굴이나 몸이나 다 잘 어울리는

촉촉한 수분 로션이었어요. 촉촉하고 순한 바디워시로

씻어준 다음 보습 바디로션을 발라주니까 시너지가

났는지 어느날부터는 제가 전혀 안긁게 되더라구요.

 

 

 

닥터505 아토클 로션 / 250ml

 

 

아토클 로션은 바디로션 겸용이라서 그런지 용량이

250ml 로 꽤 큰편이지만 용기는 아담한 사이즈에요.

바디워시랑 비슷한 디자인이지만 무광에 둥그런

형태라서 둘이 같이 세워두면 예쁘기도 하구요.

디자인이 고급스러워서 저처럼 아토피 때문에

고생하는 지인이 있다면 선물해주고 싶을 정돈데요.

 

아토클로션 역시 BSASM을 비롯해 피부컨디셔닝과

생기, 활력 부여 등에 도움을 주는 잔탄검과 카보머,

피부진정 및 수분공급의 베타-글루칸, 강력한

천연 보습제이면서 피부보호 및 보습유지에 좋은 베타인,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엔피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꾸준히 사용할수록 피부 자체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줄 수 있는 로션이었어요.

 

 

 

닥터505 사용중. 개인차가 있을 수 있음.

 

 

제형도 굉장히 수분감 가득하고 산뜻촉촉해서

부드럽게 잘 펴발리고 빠르게 흡수되는데요.

특히 아침에 바쁜데 바디로션이 자꾸 겉돌고 흡수가

잘 안되면 짜증나는데 그런것 없이 샥 스며들어

수분광채가 올라오니까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게다가 이번 겨울에 엄청 춥고 건조했었잖아요?

그래서 수분에센스나 앰플 같은걸 하나 사려다가

혹시나 하고 아토클 로션을 몇번 스킨케어

중간에 추가해서 발라봤는데 얼굴에 발라도 번들거리거나

찐득거리지 않고 너무 촉촉하게 잘 스며들더라구요.

 

다음 겨울에는 아예 화장대와 욕실에 하나씩 두고

아토피 건조함을 날려주기 위해 사용할 계획이랍니다.

 

 

 

닥터505 사용 전과 후. 개인차가 있을 수 있음.

 

 

그리고 결과적으로, 바디케어 제품만 바꿔줬을

뿐인데 아토피피부염으로 인해 상처나고 보기흉했떤

제 다리가 다시 정상으로 돌아와서 너무 기뻐요.

 

물론 상처가 났었던지라 아직 흉터? 흔적?은 남아서

얼핏보면 그대로인가 싶을 수도 있는데요.

실제로 제가 봤을땐 하나도 안붉고 매끈해진데다

일단 가렵지가 않으니까 생활하거나 잘떄도 편하고

아토피가 더 번지지 않아서 너무 안심이 되더라구요.

 

 

 

닥터505 아토클 바디워시 & 로션

 

 

그래서 겨울내내 너무너무 잘 쓰고, 요번에 재구매

하면서 닥터505의 다른 민감/트러블 라인인

에이플러스 솔루션도 토너로션을 구매해 봤는데요.

제가 또 얼굴은 트러블과 개기름이 심하거든요..ㅋ

그것도 한번 사용해보고 좋으면 후기를 가져와볼게요.

 

순한 저자극으로 아토피는 물론 건조함까지 해결해주는,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EWG 그린등급의

촉촉한 보습 라인 닥터505 아토클 솔루션!

 

오늘 제가 바디케어를 위해 소개드린 로션과 바디워시

외에도 토너, 크림, 샤워볼 등을 선보이고 있으니까요.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가 고민인 분들은 아래 공식몰에서

더 살펴보시고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닥터505 공식몰 : dr.505

민감성피부 SOS솔루션, 닥터505, 여드름화장품, 청소년여드름화장품, 유아화장품, EWG그린등급, 기능성화장품, 공식쇼핑몰

www.dr505.com